본문 바로가기
후기 여행/후기

존윅 1~3 정주행 후기 [스포일러X , 존윅 나온 OTT 소개]

by 홍당무 아빠 2023. 6.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당무입니다!
 
존윅 1편~3편을 이미 보신 분이 계시거나 처음 보신 분이 계실 겁니다. OTT에 존윅 1~3가 나왔던 걸 보고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존윅 1~3가 나왔던 OTT는 넷플릭스입니다. 주말에 정주행 해봤습니다! 잔인하고 무자비한 액션이었습니다.
 

# 존윅 시리즈란?


존윅 시리즈는
 복수를 위해 움직인 전직 킬러 존 윅의 무자비한 액션 이야기입니다.
스포일러 없이 간단하게 스토리만 적었습니다.

넷플릭스 캡쳐


1. 존 윅 (2014): 전직 킬러인 존 윅이 아내를 잃은 후, 아내가 존 윅에게 마지막 선물로 준 강아지를 잃게 만들었던 이들에게 복수의 길을 가게 됩니다.

2. 존 윅 2 : 리로드 (2017): 이제 평온을 되찾으려고 한 존 윅에게 어느 사람이 찾아와 자신에게 빚진 빚을 갚으라면서 도움을 구했다. 빚진 빚을 갚았는데 더욱 복잡하고 위험한 일들이 펼쳐지면서 그를 향한 복수의 의지가 강해지고 말았습니다.

3. 존 윅 3: 파라벨룸 Parabellum (2019): 존 윅은 룰을 깬 대가로 사냥의 대상으로 지목되고, 전 세계의 킬러들이 그를 쫓습니다. 그는 생존을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며 범죄 세계의 규칙에 도전합니다.

각 작품은 더욱 복잡하고 긴장감 넘치는 사건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존 윅의 액션을 볼 수 있고 범죄 세계가 나오게 되면서 점점 이야기가 발전하게 됩니다.

# 주의 깊게 봐야 할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내의 죽음과 강아지입니다. 존윅에게 아내와의 추억을 제가 봐도 집착하다고 할 정도로 간직합니다. 첫 번째 영화를 보면 존 윅은 아내가 죽은 이후 아내로부터 받은 강아지를 통해 마지막 추억을 간직하게 되면서 평범한 세상을 살아갈 수 있었지요.

범죄나 킬러 세계의 규칙이 있습니다. 규칙을 이해야 존 윅 시리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존 윅은 아내의 추억을 빼앗긴 그와 그가 속한 조직에 대한 복수하려고 범죄 세계로 돌아갑니다. 이 과정을 통해 범죄 세계의 규칙과 킬러들의 사회적 구조에 대해 알게 됩니다.

호텔 컨티넨탈은 흥미롭습니다. 옛날 우리 나라에선 솟대가 있는 곳에 범죄자가 있으면 못 잡잖아요. 이처럼 호텔 컨티넨탈은 범죄자들의 안식처입니다. 살인 폭력 독살 등은 허용하지 못합니다. 말 그대로 안심하게 잘 수 있다는 유일한 안식처입니다. 그만큼 규칙과 질서를 유지하는 곳이라 룰을 깨면 대가가 무자비합니다. 존윅은 호텔의 관리자과의 관계는 사이좋은 편입니다.

전투와 액션이 무자비하고 화려합니다. 존 윅 시리즈는 많은 액션과 잔인한 전투로 가득차 있습니다. 존 윅의 탁월한 전투 기술과 무자비한 액션은 뭐랄까 모든 이들을 다 죽이겠다는 그의 의지가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존윅이라는 캐릭터는 자신을 방해하는 요인을 어떻게 제거하고 극복하는 과정을 조마조마하는 마음으로 지켜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연 조연의 연기를 잘하셨습니다. 역할과 그 역할에 맞춘 감정표현하는 연기를 잘합니다. 암울하고 범죄세계에선 무자비하고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주연과 조연 그리고 엑스트라의 연기가 필요했었어요.

#등장인물


존 윅 (John Wick): 주인공으로서, 존 윅은 전투 기술과 행동력, 정의로운 성품이 있습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무자비하고 냉철합니다.

윈스턴 (Winston): 존 윅의 동료이자 호텔 컨티넨탈의 관리자인 윈스턴은 매력적인 인물인 듯하네요. 카리스마와 전략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고, 존 윅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채렐 (Charon): 호텔 컨티넨탈의 인물으로 차분하고 호텔을 지키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캐릭터가 마음에 들 수 있습니다. 존 윅 시리즈에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들이 독특하고 매력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 정주행 해보니까...


스릴과 액션은 긴장감 넘쳤습니다. 다양한 전투와 추격 장면 등이 흥미로웠습니다. 존윅은 망설임 없는 전직 킬러였습니다.
존윅은 봐주지 않고 복수를 위해 사는 사람인 듯합니다. 이것이 재미와 긴장감을 높여주는 듯합니다.
총기를 잘 다루고 전투 기술이 뛰어난 전직 킬러이라 어떤 과거가 있었나 라는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범죄세계에 은퇴했고 평범하게 살아가잖아요. 아내와의 추억을 기억하기 위해 조용하게 지내려고 하는 듯합니다.

영화에서는 총격 전투와 근접 전투, 몰입감 있는 액션 연출 등을 통해 긴장감이 고조됩니다. 또는 범죄 세계관과 규칙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비밀 범죄 조직들의 규칙과 암시장,  무서운 킬러들의 사회가 따로 있는 줄 몰랐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존 윅은 매력적인 영화였습니다.

혹 폭력을 좋아하지 않거나 잔인한 장면을 보기힘든분이 아니면 추천합니다!

** 존윅 4는 지금 시리즈온에 있습니다. 돈 내고 봐야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