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당무입니다.

일찍 자고 싶은데 피곤해서 자지 못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과거 사람들은 밤 9시에서 10시 사이에 잠자리에 들어
아침 5시에서 6시 사이에 일어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현대에는... 전기를 많이 사용하고,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취침 시간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70% 이상이 밤 11시 이후에 잠자리에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30% 이상은 밤 1시 이후에 잠자리에 든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아침 7시에서 8시 사이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말에 충분히 쉬지 못하면 수면 부족으로 인해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잘 자는 방법은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사람마다 노하우가 다를 수도 있어요.
먼저, #습관을 바꾸는 일입니다.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을 정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힘들 수 있지만, 보통 15일 이상 계속 노력하면 적응할 수 있습니다. 주말도 포함해서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다! 취침 전에 스마트폰이나 TV 등의 디지털 기기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왜냐면
스마트폰 등에서 나오는 푸른 빛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을 방해합니다.
최대한 1시간 전부터는 스마트폰을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TV 등의 디지털 기기의 유혹을 물리치기 어려울 수 있죠?ㅠ
이럴 때는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나 스마트폰이나 TV 등의 디지털 기기를 보는 것을 생각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이렇게 하면 잠을 잘 수 있다는 의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기기를 꺼둿는데 자지 못한다고요?
일단 침실은 어둡고 조용하며 시원하나요?
눈에 빛이 비치면 잠에서 깨기 쉬우므로, 침실은 최대한 어둡게 유지해야 합니다.
잠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제외하고는 조용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우면 잠에서 깨기 쉬우므로, 침실은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 직전에 운동을 하는 것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흥분 작용을 하여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카페인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숙면을 취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명상이나 스트레칭 등의 이완 요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밤 늦게 자는 습관을 개선하지 못하다면..?
#잠이 보약이다.
잠을 잘 자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병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해지고 행복해지고 싶다면 일찍 자고 일어나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